블로그 웹사이트 애드센스로 얼마를 벌 수 있을까?(feat. 수익 끝판왕 등장)

목차

     

    애드센스로 도대체 돈을 얼마나 벌 수 있을까? 가끔 애드센스포럼을 방문하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블로그 포럼] – [수익공개] 메뉴를 주로 방문한다.

     

    블로그 또는 유튜브로 수익창출을 하는 사람들이 본인의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는데, 보통 블로그 쪽을 주로 살펴보고있다.

     

     

    그러던 중, 올라오는 어마어마한 수익을 인증한 글이 있어, 흥미로워서 추적해보았다. “안산농사꾼” 이라는 닉네임으로 작성된 글이었다.

     

    아무래도 자신의 수익을 인증하기란 온라인에서도 쉬운 일은 아닐 것 이다. 그래서 글의 리젠 수가 빠르지 않아, 보통은 글을 전부 확인하는 편이다.

     

     

    일단 글부터 확인해보기로 했다

     

     

     

     

    작성자도 여러 개의 블로그를 다수 운영하고 있지만 충격적인 금액에 놀랐다. 글을 확인해보니 의심부터 만들게 나오는 수익이다. 도대체 저게 몇억인가..?

     

    그리고 수익 공개를 웹에 있는 페이지로 했기 때문에 100% 신뢰하는 것은 어렵다. 어렵지 않게 수익은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개발자 도구에서 간단하게 숫자만 변경하면 된다.

     

    각설하고, 그 밑에 어떤 사이트를 운영하는지 힌트를 주는 댓글이 있어 확인해보았다.



    안산농사꾼

     

    아마 “안산농사꾼”이라는 사람은 살구뉴스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것 같다. 궁금한마음에 한 번 추적해보기로 했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좋은 레퍼런스가 될 수도 있으니까.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내고싶다면, 수익을 잘 올리는 웹사이트를 방문해보면 된다.

     

     

    안산을 소재로 한 법인이 만든 사이트

     

     

     

    일단 나쁘지 않은 추측이었다. 살구뉴스는 안산을 소재로 한 법인이 만든 사이트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작성자인 “안산농사꾼”과 뭔가 관련이 있어보인다.

     

    사실 애드센스포럼에 있는 내용도 어떤 사람이 조작해 올릴 가능성도 다분히 있다. 참고하자.

     

    일단은 “이슈와 가십이 주를 이루는 인터넷 매체” 정도로 나무위키에 정의되어있다.

     

    가십거리와 조회수가 높을만한 자극적인 내용들을 전문적인 기자가 아닌(사이트 내에는 기사마다 XXX기자 작성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인력이 작성해서 기계처럼 업로드 하다보니 관련된 논란도 따라오는 것 같았다. 

     

     

    어마어마한 수익

     

     

    현 시점 기준 전체 기사는 24,573건으로 어마어마한 양의 글이 업로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평일, 주말, 공휴일, 시간 가릴 것 없이(예약 발행기능도 적극 활용 중) 하루 평균 15건의 글이 업로드 되고있다.

     

    보통 조회수가 높을 만한 자극적인 글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수익 인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어느정도 증명하고 있다.

    살구뉴스를 운영하고 있는 법인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싶어졌다.

     

     

     

    앞서 이야기한 안산소재 기업임이 분명해보였다. 일하는 인원 수도 꽤나 많다. 작업이 어렵지 않으니, 대충 3000만원~4000만원 사이 금액으로 인원 1명을 굴린다고 가정하면 아무리 못해도 총 매출액에서 반은 훨씬 넘게 회사에서 가져가지 않을까 싶다.

     

    조사하면서 놀란건 역시 매출액이다. 2년전 기준으로 20억원 정도이니, 애드센스 포럼에서 인증한 금액과 비슷하긴하다. 그리고 해당법인(살구컴퍼니)에서는 살구뉴스라는 사이트 말고도 여러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었다.

     

    사업을 더 확장하려는 의도도 다분히 보여진다. 현대 사회에는 돈 벌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다양한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